본문 바로가기
내가 산 것들

삼성 64GB SSD (S470)

by 싱아 2011. 7. 12.
반응형


    삼성 64GB SSD (S470) 개봉/사용기


노트북이 너무 느려서 속도향상을 꾀하기 위해 구매한 삼성 S470..
실리콘파워의 V20을 사려고도 했었는데 , 가격도 4천원 비싼데 , 용량은 4GB 적고..해서 S470으로 낙찰.
(성능은 실리콘파워가 좋음)

역시 대한민국 총알배송 택배로 하루만에 받았습니다.
그런데...포장이 참 좋네요 . 꼭 국산 아닌것처럼 말이죠.

요로코롬 플라스틱 상자에 봉인씰이 2개나 양쪽으로 붙은상태로 들어 있습니다.
금속 재질이 참 고급스럽군요.. 샘숭아 진작이렇게좀 만들지..

플라스틱 상자 바닥면은 뭐, 우리제품 이렇게 좋은제품이나 라는 느낌의 스펙 나열...
눈에 띄는건 A/S기간이 3년이라는거...ㅋㅋ

SSD 상판은 금속인 반면 바닥면은 금속을 위장한 플라스틱 입니다.
SSD의 모델명및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이제 노트북에 설치해보겠습니다.


노트북 사양은 대충 저렇습니다.
인텔 펜티엄 P6200 (애런데일) , 메모리는 3GB 인데 내장VGA가 좀 잡아 먹었네요.
윈도우7 홈 프리미엄 32비트 입니다.

원래 쓰던 웬디 320GB 블루 하드 디스크 점수 입니다.
 

주 하드 디스크 점수가 5.8점이 나옵니다. (오오..노트북 하드 치곤 높은듯?)
이제 삼성 S470 SSD 점수를 봅시다.

주 하드 디스크 점수가 7.4 점으로 뛰었습니다.. 이야 괜찮네?
이제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를 해보겠습니다. 
이번에도 먼저 웬디 320GB 블루 하드디스크 입니다.
 


이번엔 삼성 S740 입니다.


우와 ..정말 쨉이 안되는구만요..ㅎㅎ

이번엔 ATTO 디스크로..


웬디 320GB블루 입니다. 막대가 길다고 좋은게 아니에요...
밑에 단위를 보셔야 합니다. 80MB 정도 나옵니다.

이번엔 삼성 S470...

쓰기는 170MB 정도 되고 , 읽기는 260MB 정도되는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AS SSD 벤치마크 실행해봅니다.


엑세스 타임이 너무 멋지네요..ㅎㅎㅎㅎ

부팅동영상 하나 남기고 개봉기및 사용기를 마칩니다. 


노트북에 설치해서 드라이버 모두 설치후 부팅...
이정도면 무척 빠르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