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중국-홍콩

제휴카드로 인천공항 발렛주차 무료이용

by 싱아 2024. 3. 3.
반응형

:: 제휴카드로 인천공항 발렛주차 무료이용

 

인천공항예약주차장 시스템을 이용하려고 했더니 최소 72시간 전에 해야 된다고 한다.

2터미널은 주차장은 널널하던데 , 1터미널 주차장은 72시간전이 아니라고 근 1달전에는 해야 하는듯??

https://parking.airport.kr/reserve

 

인천국제공항 예약 주차

터미널 선택 주차장 선택

parking.airport.kr

 

그래서 운서역에 있는 공영주차장이용을 하려고 했다.

원래 일일 4천원이었는데, 저렴한 주차스폿으로 소문이 나면서 주차대란이 이어지다 보니, 지자체에서 24시간이 넘어가는 장기주차의 경우 일일 1만원으로 변경을 해버렸다.

고로 5일 주차하면 5만원인데,  내 차는 하이브리드라 50% 감면이 가능해서 25,000원임.

 

운서역 공영주차장에 주차할시 단점은, 동선으로 인한 시간과 체력소모가 있음.

짐이 있기 때문에, 인천공항에서 가족들과 짐 내려준뒤,  운서역으로 돌아와서 주차한 후 다시 인천공항을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돌아올때도 인천공항에서 운서역까지 공항철도 이동해서 와야한다.

인천공항 > 운서역 주차장 12.4Km / 14분소요

 

인천공항 > 운서공영주차장 : 14분 / 12.4Km,

운서역 > 인천공항역 : 8분 / 6.9Km / 1050원

 

인천공항주차장 주차비랑 큰 차이가 있으면,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려 했는데 알아보니까 별차이도 없음.

그렇다면 당연히 인천공항주차장으로 바로 가서 하면 되겠지?

 

그런데 따로 예약을 안하고 가면 주차자리가 있을지 없을지 알수 없기 때문에 고민을 살짝 했는데, 인천공항의 경우 발렛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다. 발렛맡기면 그 뒤는 발렛요원이 알아서 주차해주는 시스템.

 

발렛비가 2만원이 있긴 한데, 다행히도 내 신용카드가 발렛비 제공기능이 있어서 바로 이용해보기로 했다.

신한 RPM카드

 

발렛시스템은 이렇다.

출발 6시간 전까지 발렛예약 사이트에 예약을 하고

https://valet.hiparking.co.kr/main

 

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 투루발렛 | 하이파킹

 

valet.hiparking.co.kr

 

지정된 장소인 1터미널 단기 주차장으로가서 주황색 유니폼을 입은 요원에게 차를 넘겨 준 후, 가족들과 짐을 가지고 바로 공항으로 가면 된다.

 

맡기는 곳도 단기주차장, 귀국해서 찾아가는것도 단기주차장에서 하면 된다.

단기주차장에서 공항이 무척이나 가깝기 때문에 엄청나게 편함.

 

예약시 차를 단기주차장에 맡길건지 장기주차장에 맡길건지 선택을 하긴 하는데, 이것은 단지 내가 발렛 요원에게 넘기고 난후 발렛 요원이 어느위치에 차를 가져다 놓느냐에 차이일뿐, 결론적으로 이용자는 맡기는 것도 찾는것도 단기주차장에서 하게된다.

 

발렛비는 공히 2만원, 장기/실외 주차장은 일 주차 9천원, 단기주차장은 일 24,000원

장기/실외 주차장은 눈,비오면 지저분해질수 있으나, 나중에 세차 하면 되지 않나 싶음.

 

예약하면 이렇게 내역이 표시되고, 카카오톡으로도 보내준다.

 

계산을 해보면 장기주차장 일 9천원 * 5일 = 45000원  인데, 내차는 하이브리드라 50%감면이 들어감

그러면 22500원이 나옴.

 

운서역 공영주차장보다 가깝고 편리한데 더 저렴하니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

 

티맵이나 네이버 지도에서도 인천공항 주차대행을 검색하면, 나옴

 

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은 하이파킹 하나임.

 

저곳을 찍고 가다보면, 도로 이정표에 인천공항 주차대행 이정표가 나오는데, 그대로 따라 가면 된다.

바닥에 있는 초록색 선만 따라가면 됨, 톨게이트 같이 생긴 입구는 3차로가 주차대행 입구 임

 

들어가서 쭉 가다보면, 주황색 조끼를 입은 직원들이 서있는데 가까이가면 어디로 가서 주차하라고 해줌

주차후 키 맡기고, 짐 빼서 옆쪽에 있는 엘레베이터 타고 3F가면 바로 공항으로 직통으로 연결

조금 있으면 접수 완료 되었다고 문자오니, 꼭 확인하면 된다.

 

 

 

:: 귀국

 

문자에 써있는대로 3번출구로 나가면 횡단보도 위에 노란색으로 엄청 크게 주차대행 정산소 방향이 나와 있다.

횡단보도를 연달아 3개쯤 건너면 바로옆에 엘리베이터 타는 곳이 있는데 거기서 지하로 내려가면 바로 정산소가 나온다.

 

키오스크에서 발렛비를 정산하고 나온 영수증을 카운터에 주면서 차번호를 이야기하면 키와 함께 차 위치를 알려준다.

공항카트 놓는 곳 옆쪽에 있는 주차비 정산 키오스크로 가서 사전정산을 하고 차를 찾아서 나가면 된다.

 

발렛비 정산시 제휴카드를 넣으면 알아서 0원처리 되어 나옴.

주차비는 주차시간 4일 12시간 34분으로 45000원인데, 친환경할인으로 22500원 나옴.

예상한 그대로 나왔다.

 

저렴한 가격에 주차 편리하게 잘 한듯?

앞으로도 쭈욱 주차대행을 이용할듯 싶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