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채 가계부 1.9.1

by 싱아 2008. 3. 22.
반응형


채 가계부 1.9.1

기록하는것을 좋아하는 저는 가계부 같은것도 작성해서, 얼마나 많은 잡비가 나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을 하는 편입니다.

한달간 잡비를 분석해서, 다음달 부터는 쓸떼없는 비용이 지출되는것을 막기 위해서지요.
통제의 수단으로 이용하기에도 , 개인적인 재테크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서도 가계부를 쓰는것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현재 , 가계부 프로그램은 참 많습니다. 네트워크 가계부도 있고 , 공개 가계부 프로그램도 있고 , 유료가계부 프로그램도 있고 합니다.
은행 사이트에서도 가계부 기능을 지원할 정도니, 가계부의 유용함은 이루 말할수 없습니다.

저 또한 그러한 가계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해 보았는데,  모두 일장 일단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리채 가계부는 무료 off-line 가계부 입니다.
off-line 프로그램 특성상 local 에서만 사용해야 되는단점이 있습니다만  무료라는 점 과 차트기능을 지원하는 막강한 성능 때문에 때문에 이런점을 커버하고도 남습니다.

또한 사용법도 매우 간단해서 금방 배울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 S/W 의 필수요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해 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개인적 보안을 생각하는 가계부 프로그램 답게 시작부터 사용자 mdb 를 생성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사용자를 생성하고 나오는 박스 입니다. 아니오 해도 추후 입력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처음 화면 입니다. 항목 설정에서 수입,지출,이체 에 관한 항목을 추가 , 수정 , 삭제 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자산코드 설정 , 저같은경우 모바일결재도 사용하므로 모바일도 추가 해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자산계정 설정 :: 자산코드에 입력해놓은 코드를 끌어와서 자산계정으로 설정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가장 중요한 가계부 쓰기 모드 입니다. 달력 기능으로 원하는 날짜를 빠르고 손쉽게 설정이 가능하며
    지출 및 수입 내역을  오른쪽 부분을 이용해서 입력을 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가계부 쓰기 (Grid) ::  달력모드와 같이 가계부 쓰기 모드이나 좀더 세밀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예산,결산 부분 :: 결산을 통해 수입과 지출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리포트, 차트 :: 매달의 수입,지출,이체 내역을 리포팅할수도 있고 차트로 보여줍니다.
   가장 강력추천 하는 기능입니다. 보통 무료 프로그램에는 이런기능이 잘 없습니다.
   이 기능때문에 본인이 이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옵션 :: 원하는 옵션을 선택가능합니다만 , 거의 Default 값으로 쓰실겁니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계산기 :: 빵zip 의 제작자 양병규님의 계산기를 내장했습니다.
              가계부프로그램 內에 계산기가 있으면 많이 편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부가기능 탭 :: 이외에도 나의 기념일 입력 , 메모관리 , 항목 내보내기 , 항목 가져오기 등의 기능을 수행 합니다.
보안카드 관리의 경우 암호화를 이중으로 해놔서 해킹의 취약점을 어느정도 해결했다고 하더군요.


리채 가계부 1.9.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