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이 외 자격

대형면허 취득

by 싱아 2015. 10. 7.
반응형

:: 대형 운전면허 취득

 

수요일 아침 7시에 대형면허시험을 치루기위해 1일 연차를 쓰고 집에서 5시에 출발해서 도착한 서울광명자동차운전학원.
조금 일찍 도착해서 코스를 한 번 걸어다니면서 눈으로 훑어봤다.

긴장을 풀기위해 자판기 음료도 뽑아먹으려고 하다가 , 아랫쪽에 랜덤 캔을 보고 웃겨서 찍은사진

금일은 총 13명이 시험에 응시 , 나같은경우 5번째로 시험을 보게 되었다. 

 

시험을 보기 전에 저렇게 출발선에 버스 탑승을 하고 강사가 와서, 기본적으로 해야 될 것을 말해준다.

면허시험장의 경우 철길이 지나면 바로 기어변속구간이 나오는데, 이 학원의 경우 철길이 지나면 T자 - S자 - 평행주차 - 굴절 - 기어변속 구간으로 되어 있다. (코스 순서가 완전히 다름)

 

나 같은 경우 굴절까지 80점으로 통과해서, 마지막 기어변속구간만 통과하면 합격은 따놓은 당상! 이었는데 사실 난 10시간 강습받으면서 기어변속구간 강의를 제대로 들은적이 없다. 동승했던 강사들도 대충 알려줘서 기억에 안남았다 이말이지..

 

다행히 시험보기 전에  강사가 단체로 각 코스별 팁을 칠판에 매직으로 써가며 설명을 해주고, 시험을 시작했던지라 그 때 들은 것을 생각하며 기어변속구간에 들어가서 고대로 했더니 감점 안 받고 통과하여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이게 신의 한수 였음)

 

이날 총 13명이 시험을 치렀는데, 합격자가 달랑 3명밖에 안나왔다.

 

개인적으로 시험원서 접수를 다음주까지 해야해서, 대형면허번호가 급하게 필요한지라, 시험이 모두 종료된 후 사무실에서 서류를 받아들고 서부면허시험장으로 발길을 옮겼다.

 

학원에서 오전에 시험을 보고 합격 한 경우, 면허시험장에서 14시 이후 면허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바람. 

어쨋든 산 넘고 물 건너 부랴부랴 서부면허시험장에 도착~

서류와 7,500원과 기존 면허증을 넘기고 10분정도 기다리면 1종 대형이 찍힌 면허증이 발급 된다.

 생각보다 어렵게 취득한 나의 면허, 이제 한 걸음 더 다가 갔구나~

 

** 서울 광명 자동차 운전 학원 후기 **

1. 시설이 좀 많이 노후 됨 (학과 강의실의 경우 컨테이너 박스인데, 벌레가 막 기어들어오고 난리도 아님)

2. 학과사무실은 친절하나, 강사들은 불친절의 극치. 뭘 물어봐도 건성건성에 퉁명스러움

3. 셔틀버스의 경우 노선표와 다르게 운행안하는 시간대도 있음

   예: 8호차의 경우 학원 <> 서울대입구역 구간운행인데, 18시부터 학원 <> 신림역 Y렌터카로 바뀜

       이유를 물어보니, 막혀서 -_-; 그러나 노선표에는 버젓이 시간이 적혀있음.

4. 회사 위치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갔는데, 다음에 누가 운전학원 물어보면 여기는 추천하지 않을 것 같다.

   내 돈 주고 배우는데, 좀 더 친절하고 신경 써주는데서 배우고 싶으니까...

5. 친절했던 강사님은 손 모 강사님과, 학과강의를 진행하셨던 분 (목소리는 정말 잠오는데 자세하게 설명해주심)

   그리고 8호차 운전기사님 정말 친절 하심.

반응형

'자기개발 > 이 외 자격' 카테고리의 다른 글

CNG 교육 수료  (2) 2015.10.26
버스운전자격/ 화물운송종사 자격 시험 합격  (0) 2015.10.25
CNG교육 신청  (0) 2015.09.28
운전적성정밀 신규 검사 접수  (0) 2015.09.22
운전 경력증명서  (0) 2015.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