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수

아마존 아이파슬 직배 조회방법

by 싱아 2016. 10. 6.
반응형

아마존에서 아이파슬을 통해 그래픽카드 직배 기념으로 정리해본다.


아마존에서 한국 직접배송을 이용시 , 아주 높은 확률로 아이파슬을 통해 배송이 된다.


프로세스를 간단하게 나열해본다면


아이파슬 : 미국 >> 한국 인천공항까지~

택배업체 : 인천공항 >> 배송주소까지~


아마존에서 한국직배를 신청하면 , 하루나 이틀뒤 (빠르면 당일에도..) 배송이 시작되고


아마존 Order Status로 가면 Tracking # 를 확인할수가 있다.


아이파슬의 경우 AEI 로 시작하는 배송번호를 가지고 있다.  확인이 되었다면


https://www.i-parcel.com/en/ 로 가서 해당 번호 조회를 해본다.




나같은경우 현재 입항이 되고 통관까지 모두 마쳐서 국내배송중인 상태인데


아래에서 두번째 10월 1일 오전 8시 33분을 보면  trackmyparcel@i-parcel.com 으로 접촉하라는 메세지가 떠있다.


이게 보이면 , 바로 잽싸게 아마존에 등록한 이메일함을 확인해야 한다 (스팸메일 함까지)


info@i-parcel.com 으로 부터 온 메일이 하나 있을텐데 , 이걸 잽싸게 읽어보고 입력해야 배송이 빨라진다.


이게 뭐냐면 , 통관정보입력인데 , 우리나라의 경우 개인통관부호 입력을 요구하고 있다. 

(관세청 유니패스 사이트에서 발급가능)



메일은 이런식으로 온다. (실제 내가 받은 email 전문임)


밑에 친절하게도 어설픈 번역본이 있는데 , 그래도 알아 들을수 있게 해놓았다.


개인통관부호가 있으면 위의 '여기' 를.... 없으면 아래쪽에 '여기'를 누르면 된다.  


*** 개인통관부호 발급사이트 주소 :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


나같은 경우 있으므로 위쪽의 '여기'를 누른다.



그리하면 아이파슬 홈페이지로 연결되면서 위와 같은 내용이 뜨는데 Number 에다가 개인통관부호를 입력하고 Submit 를 눌러주면


전송이 된다.


그리고 좀 시간이 지난후에  배송조회를  를 해보다가 (맨 위에 배송조회 내역 참조)


Received at i-Parcel Facility  가 나오면 개인통관부호가 제대로 들어간걸로 생각하면 되고


Exported i-parcel and transit country of destination 이 나오면 해당국가쪽으로 가는 항공기에 적재 and 운송중 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게 뜨면 , trackmyparcel@i-parcel.com 으로 로컬 배송조회 번호를 알려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영작 못하시는 분을 위해 예시도 붙여 드림.


Tracking Number: 배송번호를 적는다


Please, let me know Local Tracking Number.

Thank you very much.


달랑 저렇게 보내면 얼마안있다가 , 해당 email 을 정상적으로 접수해서 , 어느 상담사에게 배정되었다는 


자동 회신메일이오고


아무리 늦어도 영업일 이내일때는 하루내로 담당자가 답장을 준다. (나같은경우 email 문의 하고 20분만에 답이옴)




내 담당자는 마가렛뜨 K 였다...


LOCAL Tracking # 가 국내 송장번호를 말한다. 뒤에 조회 할수 있는 주소를 보면 한진택배임을 알수 있다.



한진택배로 가서 배송조회를 하면 위와같은 정보와 함께 배송중인 내역이 나오는데


운송장정보 와 항공사 운송장 번호가 나와 있다.


운송장정보는 말그대로 국내(한진택배) 송장번호다. 

나중에 세관통관조회시 HBL 이라는 명칭으로 쓰이는 번호다.


항공사운송장번호는 물건을 싣고 오는 항공사 화물 운송장 번호다. 

역시 나중 세관통관조회시 MBL이라는 명칭으로 쓰인다.


항공사 운송장번호로는 어느항공사의 어느항공기로 몇월몇일에 어디서 출발해서 

어딜거쳐서 인천으로 들어오는지를 알아볼수 있다.


나같은경우 160으로 시작하는데 160은 캐세이퍼시픽항공사의 번호이다. (앞자리 3자리가 항공사 번호임)


대한항공180 , 아시아나 989로 시작..


항공사 운송장은 카고 조회 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한데  

http://www.track-trace.com/aircargo 로 들어가서 조회를 하면 된다.



내 카고 조회 화면이다.


부킹정보를 보면 미국에서 홍콩까지 CX899 편으로 10월 3일 1시 35분 출발 , 04일 5시 21분 도착해서

홍콩에서 인천가는 CX418로 갈아타고 4일 14시 22분에 출발해서 인천공항에 18시 49분에 도착한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


이걸보고 , 아! 내 물건은 통관정보는 15시 22분은 넘어야 조회가 되겠구나~ 라고 알수가 있는것이다.

(홍콩은 시차가 우리보다 한시간 느림 , 14시 22분 출발이니 , 이때 우리나라 시간은 15시 22분)



이제 관세청 으로 간다 (http://customs.go.kr/)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수입화물통관진행조회를 누르고..



개인물품이므로 816이라고 써있는 (원래빈칸임) 저부분에다가 아이파슬의 마가렛뜨 K 가 알려준 

국내 송장번호를 적어주고 조회를한다.



그러면 이러한 내용들이 주루루룩 뜬다.

밑에 진행상태의 프로세서 만 봐도 현재 어느 상태에 있는지 쉽게 알수가 있다.




그 아래에에 나오는 자세한 내역이다.


나같은경우 , 목록통관에 해당되어 (US 200달러 이하) 일사천리로 휘리리릭 처리가 되었는데


관세를 물어야 하는경우에는 , 중간에 관세사무소 연락처가 나와 있고 , 문자나 전화로 

연락이 오니 꼭 받아야 한다.

(혹이 안오더라도 , 하기 신고 수리 이후에 멈춰 있으면 전화해서 물어봐야 한다)


이정도만 알아도 아마존에서 직배로 물건 받는데 큰 문제는 없을듯 싶다.


참고로 아이파슬로 배송되는경우 국내 택배업체는 CJ대한통운과 한진택배 2곳으로 배정이 된다.

역시 아이파슬에 문의를 하면 답신으로 친절하게 택배번호와 배송업체를 알려주니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

반응형

'꼼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으로 국민지원금 (재난지원금) 조회  (0) 2021.09.05
티스토리 글 발행 전 글 다듬기  (2) 2020.02.01
경차 유용한 정보  (0) 2015.10.26
상품권 신공  (0) 2012.06.26
국외여행 시 환전팁  (0) 2011.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