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이 외 자격

2017년 제1회 타워크레인 운전 기능사 필기 접수/후기/합격

by 싱아 2017. 1. 16.
반응형

2017년 정기기능사1 회에 두번째로 응시한 자격증은 타워크레인운전기능사 이다. 사실 생각도 안했던 자격증인데 , 본인의 친구가 이미 타워크레인 기사로 일을 하고 있기에,  나도 취득해봐야지 하는 생각으로 응시를했다.

시험일시가 롤러운전기능사 시험 바로 다음시간이다. 왔다갔다하는게 귀찮아서 시간을 연달아 잡아봤다.

책을 사서 공부하려다가 마하의 운전면허 카페에서 후기를 보니 , 카페에 올려져 있는 기출문제 자료 몇번만 봐도 붙을수 있다고 해서 그냥 기출문제 3회분 출력해서 보기로 마음을 먹고 출력을 해서 공부를 했다.

이녀석의 경우 시험보기 1시간 좀 넘게 일찍도착해서 시험볼때까지만 훑어보고 들어갔다. 실제 공부시간은 60분 남짓 정도??

이건 롤러운전기능사보다 점수가 더 잘나왔다.  78.33 ㅎㅎㅎㅎ 책을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시간도 부족하고 그냥 기출문제만 보고 하기로 하고 공부했던건데 실제 시험에는 기출문제에 없는 문제도 상당히 나오지만 ,조금만 생각해보면 상식적으로 답을 유추해볼수 있는문제가꽤 많았고 , 대다수 기출문제에서 거의 똑같이 나온지라 수월하게 풀었던것 같다.

사견이지만 , 그냥 시험을 위한 학습이라면 기출문제 몇회분 풀이로도 충분한것 같은데 , 타워크레인 조종사라면 가져야 하는 지식들이 교재에 많이 쓰여져 있으니 책을 사서 공부하는것도 결코 나쁘지 않다고 본다.
그나저나, 타워크레인은 실기학원비용이 150정도 드는데 이만큼 투자해서 써먹을수있으려나 싶기도하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