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이 외 자격

타워크레인 실기학원 접수

by 싱아 2017. 2. 14.
반응형

타워크레인 필기에 합격했으니 실기학원을 찾아야 한다.
독학도 가능하긴 한데 , 아무래도 시간상이나, 시험칠수 있는 기회로 보나, 기회비용을 고려하면
학원을 다니는데 여러모로 좋을것 같다.
일단 기계라는는건 조작감을 익히는게 가장 중요하니까 말이다.

필기합격을 확인하는 즉시 학원에 전화걸어 예약을 해야한다.
안그러면 자리가 없다.

내가 조사를해본바 , 전국에 무인타워크레인(20시간 교육으로 수료증 발급) 교육장은 꽤 많지만
국내에 유인타워크레인 교육기관은 딱 4곳밖에 없다.

1.용인 수풍중장비학원
2.군산 삼영중장비학원
3.파주 경기인력개발원
4.김해 중장비학원

교육기관이기도 하지만 , 실제 실기시험장도 겸하고 있는 곳이다.
이중 3번 파주 경기인력개발원의 경우, 자체 건설기계장비 교육코스에 입교하지 않으면 실습을 해볼수가 없다.
이게 10개월짜리 종합과정이라 시간이 너무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돈은 전혀 들지않음)
시간 많고 , 타워뿐만 아니라 자동차정비,건설기계중장비 다 취득하려는 사람은 이 과정을 추천한다.

결과적으로 타워크레인을 돈내고 실습해볼수 있는 교육기관은 1,2,4번 뿐이다.

* 남양주에 북부신진중장비 학원이라는 곳에서 유인타워 시간제 20만원으로 광고를 하고 있던데
  막상 전화해보면 없다고한다.

교육비의 경우 시간당 30만원씩해서 기본 5시간코스이고, 시간제로 끊을때는 4시간까지는 시간당 40만원정도에 해주는것 같다.
시간대는 정말 새벽부터 새벽까지 운행한다.   오전 02시 , 04시 도 있을정도이니 말 다했지..
하긴 이해가 가는게 , 필기합격자와 재시험 보는사람들은 넘쳐나는데 ,실습장은 저것밖에 없으니까..
서두에 밝혔듯이 무조건~ 필기합격을 확인하면 바로 접수해라.

어차피 2017년부터 필기시험이 CBT방식으로 치루어지는지라, 시험끝나면 바로 즉시 합격여부가 뜬다.
합격했다고 신나하기보다 , 미리 알아둔 학원번호로 바로 걸어서 예약을 해야한다. 
안그러면 아예 실습한번 못해보고 실기에 임해야 되는 수가 생길수도 있다.

나 같은 경우 운좋게 용인 수풍 중장비 학원에 접수를했다. (시험도 여기서 봄) 
늦은시간에 교육받는게 아쉽지만, 그래도 예약한게 어디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