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기사

2018년 제1회 방송통신기사 합격

by 싱아 2018. 5. 25.
반응형

09시 땡 하자마자 전파진흥원 홈페이지로 달려가서 조회를 했더니 '합 to the 격'

작업형 43점 , 필답형 29점, 총점 72점으로 합격했다.
필답형은 둘째치고 작업형은 7점이나 감점을 받았는데 대체 어디서 받은거지?? -_-??

어쨌건 합격이라니 좋긴 좋다.
확인하고 방문수령 발급 접수를 했는데, 한참있다가 문자가 온다.

시간을 보면 알겠지만 자격증 발급접수는 9시10분 , 합격축하문자는 9시33분에 왔다.
인력공단은 9시 2분에 왔는데 ,전파진흥원은 좀 늦었네?? ㅎㅎ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방송통신기사' 획득

이번 2018년 1회차 시험은 97명이 응시해서 77명이 합격을 했다.
작년보다 합격률이 떨어지는걸로 봐선 필답에서 고득점 자가 잘 안나와서 일수도 있겠다 싶다.

짧은 후기를 적자면 필기는 기출력이 생각보다 좋은편이라 3일정도 8시간씩만 후벼파도 좋을듯 하다.
그런데 급한게 아니라면 필기 이론을 왠만하면 정립해두는게 좋다.

 

 

 

 

왜냐하면 실기가 필답형도 있고, 면접도 있기 때문이지..필답50점 / 작업형 50점으로 나뉘어져 있고 작업형의 경우 1과목 필답 , 2과목 면접및 장비조작,계측 , 3과목 mpeg분석기 조작및 계산으로 이뤄지기 때문이다.
실질적으로 필답은 최소 2번을 보기 때문에 필기때문에  공부를 제대로 해놓아야 실기 때 확실히 편하다.
그리고 SDI분석기 조작법을 확실히 숙지하는게 좋다
벡터스코프 , WMF , 아이패턴 화면등으로 바로바로 넘어갈수 있고  ,LINE 조절도 가능할 정도가 되어야한다.

어딜가도 이 조작법을 익히거나 실제 제품을 만져볼수가 없기 때문에 유튜브와 SDI분석기 메뉴얼을 PDF파일로 받거나 해서 조작법을 익히는수밖에 없다. (영문임)

실질적으로 필기와 실기 모두 합해서 7일정도 학습한거 같은데 합격해서 기쁘기 그지없네.
이제 통신2기사 만들었으니 다음 관문인 정보통신기사로 넘어가 볼까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