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이 외 자격

항공무선통신사 실기 합격

by 싱아 2018. 10. 30.
반응형

항공무선통신사 최종합격했다.
사실 실기는 공부를 안하고 갔는데, 그 이유는 전파전자통신기사 취득할때 연습을 꽤 많이 해놨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만약 이 시험을 처음 보는 사람이 있다면 무조건 연습하고 가라고 이야기 하고싶다.
특히 실기의 수신부분에서 과락에 육박할 정도로 감점을 많이 받은지라 연습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낀다.

다행히 55.5 를 받긴 했는데 , 송신에서 왜 83점이 나왔는지 이해를 할수가 없네.
난 2분 14초 정도에 끝내기도 하고, 발음도 크고 정확하게 하고, 숫자나 소수점, 끝에 Out 까지 다 정확하게 했는데 말이지..
어쨌든 합격을 했으니 다행이긴 하다만, 찝찝함을 감출수는 없는 것 같다.

합격여부를 확인하자마자, 방문접수 신청을 하고 전파진흥원에 다녀왔다.
등기우편으로 신청해도 되는데 며칠 기다려야 하고, 이상하게 자격증은 당일 직접 받고 싶은 마음이 크단말이지...

 

미리 신청하고 방문해서 그런지 자격증을 준비해두고 있어서 바로 수령하긴 했는데,발급 해주는 서울본부 직원이 예의가 좀 없다. 

처음부터 되게 건성건성으로 어떻게 오셨냐고 하기에 자격증 찾으러 왔다고 얘기 했는데, 신규냐고 재발급 아니냐고 재차 묻더니발급 명단에 왜 없지??? 하길래 다시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찾으러 온거다라고 하니, 그제서야 진작 말씀하시지 그랬냐고 내 탓을 하네? 


그건 발급해주는 주무관인 당신이 미리 제대로 물었어야지,
갈때도 인사도 없고 뭐 이런 사람을 고객 접점에 앉혀 놓는건지 모르겠다.

기분좋게 자격증 받으러와서 기분 나빠지고 가네 어찌되었든 나중에 업무할때 활용할 일이 있었으면 좋겠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