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613

자금반환신청 , 부당이익금 반환청구의 소 오입금 했을경우 당황하지 말고송금신청한 은행에 전화를 걸어서 자금반환 요청을 한다. 그러면 1~3일내로 송금신청한 금융기관에서 오입금 받은 사람에게 전화하여 자금반환 승인을 받아내며상대방 승인시 절차에따라 3~7일 안에 반환이 된다. 상대가 직접 입금하는게 가장 좋으나 그게 아니어도 기다리면 된다.그러나 악의를 품고 돌려주지 않을 경우 민사소송을 해야한다. 부당이득금 반환청구의 소 인데오입금의 경우 무조건 승소한다고 보면 되기 때문에 오입금 받은사람은 그냥 돌려주는게 좋다.어차피 소송으로 가게되면 소송비용까지 전부 패자가 부담해야되기 때문이지 소송은 간편한 전자소송사이트를 이용해보자https://ecfs.scourt.go.kr/ecf/index.jsp#_ 서류제출 - 민사서류 - 자주찾는 민사 본안 서류.. 2018. 6. 30.
중고나라 사기피해 고소장 접수하기 #4 오늘까지의 진행상황 검사가 수리해서 담당검사가 정해지고 수사중에 들어감경찰서로 수사지휘 내려갔다. :: 진행상황0623 중고나라 게시물 보고 입금0626 검찰청 고소장 접수 + 더 치트 등록0627 검찰청 고소장 수리 >> 형제번호 발부0628 검찰청 강동경찰서로 수사지휘 명령 2018. 6. 29.
2018년 제2회 정보통신기사 필기 합격 벼락치기 한거 치곤 성과가 꽤 좋았다. 1과목 면제라서 그런지 여유도 좀 있었고.... 합격문자는 언제봐도 기분이 좋다. 필기를 벼락치기 했으니 실기엔 시간 투자좀 많이 해야겠는걸? 8월 초 시험이니 열공하자 이번에도 단 번에 취득해야지 2018. 6. 29.
중고나라 사기피해 고소장 접수하기 #3 형사사법포털 ( http://www.kics.go.kr ) 을 이용하면 경찰사건 이든 검찰사건 이든 접수한 사건의 진행상황을 조회할수가 있다. 공인인증서로 등록해야만 이것저것 다 열람이 가능하기때문에 반드시 공인인증서로 등록하도록 하자 회원가입하고 공인인증서 등록후 로그인을 한다. 이 메뉴에서 선택하면 되는데 나는 검찰청에 접수했으므로 검찰사건 조회로 간다. 여기서 사건번호를 알면 바로 입력해서 검색하면 되지만, 처음엔 알수가 없으므로 아래에 사건번호 찾기를 누른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사건번호 찾기가 안되므로 접수했던 검찰청 종합민원실에 전화걸어서 물어봐야 한다. 접수한 검찰청을 누르고 사기의 경우 2018 형제 로 맞춰놓고 , 우리는 고소인이므로 고소인으로 바꾸고 검색을 누르자. 사건번호 찾기를 하면.. 2018. 6.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