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211

시나공 컴활 1급 실기 기출문제집 구입 2019년 첫 자격증 취득 목표로 컴활 1급을 선정하고, 공부할 책을 구매했다.사무자동화산업기사 취득할때 처럼 강의를 끊을까 생각했지만, 누군가 컴활 1급실기는 정석대로 공부하면 붙기 힘들고, 그냥 기출복원문제만 주야장천 풀면서 체득하는것이 시간도 절약되고 합격확률도 훨씬 높다고 했다.그래서 그렇게 해보기로 하고 시나공에서 나온 책을 샀다.동영상강의도 제공하고, 자동채점 프로그램도 배포 한다고 하니 열공좀 해봐야 겠다. 2018. 12. 28.
캡슐 이어폰 IP010-X PRO 국민은행 옥션 7천원 할인 쿠폰이용해서 24600원에 구입했다.특징은블루투스5.0 , AAC코덱 , 리얼텍 칩셋 , 1000mAh 의 배터리 용량정도 되겠다.써보니 음질도 훌륭하고 , 배터리도 오래가고, 가볍고 .... 그냥 훌륭하다. APT-X 코덱 지원이 좀 아쉽긴 하다만 이 가격에 이정도면 혜자 수준이다. AAC 지원 한다고 써있긴 한데, 안드로이드에서 AAC모드로 설정해놔도 자꾸 SBC모드로 연결되는게 함정. 2018. 12. 21.
1급 소방안전관리자 교육/강습 및 팁 소방안전관리자 취득에 관한 내용을 적어본다. 한국소방안전원 : https://www.kfsi.or.kr 에서 접수를 하며 1급의 경우 강습료 20만원/발급비 1만원이 필요하다. 예약을 하고 (최소 두어달 전에 예약해야함) 교육기간에 시간 맞춰서 방문하여 교육을 받으면 된다.:: 선행학습소방안전원 > 열린교육 > 소방안전관리 에 가셔서 열린교육강의를 선행학습후 실 강습을 듣는게 유리하다.열린 교육강의 내용을 보고 가면 특히 2과목 실기 부분에서 이해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어떤 구조로 이루어져있고 어떤 순서로 동작을 하는 지 알수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되니 웬만하면 듣고 가자.그리고 소방안전원 > 교재 > 1급 소방안전관리자 에 가면 500여 페이지 되는 PDF파일을 받을수 있다. 실제 강습시 이용하는 교재.. 2018. 12. 18.
1급 소방안전관리자 취득 5일간 강습받고, 복습하고 시험치러서 취득했다. 근데 이게 20만원짜리 교육이라니 비싸도 너무 비싸다. PS4 1대 직구 할수 있는 돈인데... 교육비 20만원이라는 큰 금액때문에 아침 일찍 부지런히 출근 도장을 찍었고 수업시간에 초 집중을 했다. 나 같은 경우 소방안전에 대한 지식을 알고 싶어서 강습신청을 한건데 교육을 받다보니 금세 그게 나의 오산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소방에 대한 지식을 쌓고 싶었으면 독학을 하던가, 그냥 소방기사를 공부 할 것을... 5일간의 교육은 건물에서 소방안전관리자로서 알아야할 것들에 대한 지식만 딱 알려준다. 그 이상도 아님 (이하 일수는 있겠다.) 과연 이 지식만으로 1급 건물을 제대로 관리할수 있을까?? 라는 의문도 아주 많이 든다. 나머지는 직접 부딪혀서 커버해봐라.. 2018. 12.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