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대만-타이베이-090301

대만 여행 7일차 (대만고사관 - 집으로..)

by 싱아 2009. 10. 26.
반응형
   대만 여행 7일차 (대만고사관 그리고 집으로..)

드디어 오늘은 집으로 돌아가는 날입니다.
이것저것 주섬주섬 집을 챙기는 와중 070폰 잘 터지나 다시 점검해보니..


역시 잘터지고 있었고..

좋은날 쓰려고 가져왔다가 거의 써보지도 못한 선글라스 한번 써보고 넣었고 --;

전날 비맞고 돌아다닌 후유증이 커서 그런지 아침에 아침먹고 다시 들어와서 잤다가 11시 다되서 호텔문을 나섰습니다.

탑승시각이 현지시간 18시 45분이기에 4시간정도 여유 부릴시간이 있어서 아침부터 어딜갈까 고민좀 해보았습니다.

그러다가 어제 가려다가 만 대만고사관에 가기로 했습니다.
마침 숙소 바로 옆건물이라 가기도 편해서^^;;

매표소 입구 옆에 있는 캐릭터 입니다. 참 일본스럽습니다..(여긴 대만인데 --;)


역시 입구에 있는 일본스러운 포스터 입니다.
손에 들고 있는것은 쿠폰인데 , 입장료에 버금가는 쿠폰을 줍니다. 이 쿠폰은 대만고사관 內 의 상점에서 쓸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이 아니고 금액이 적혀있어서 , 그 금액만큼 살수 있는 대만고사관에서만 통용되는 돈입니다.
물론 다 쓰면 현금 내면 됩니다. ㅋㅋ

대만고사관 이라는 명칭 답게 , 대만의 근대 옛거리와 , 근대에서 사용하던것들을 전시해두었습니다.


세발자전거와 유아용품들..왠지 괴기스럽습니다 --;


우리나라의 5~70년대도 마찬가지였겠지만 , 역시 일본만화를 들여와서 번역해놓은 만화 입니다.

백설 온천 입니다. 내부에 탕은 없더군요.. 마냥 입구만 -_-

옛거리 잘 구현 해놓았는데 , 일본 오다이바에 있는 옛 거리와 거의 같은데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뭔가 부족 하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습니다.

대만 옛날 학교를 구현해놓은 건물 안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국민학교때 음악시간에 선생님께서 연주해주던 풍금이네요.... 소리는 안나던데 폼 한번 잡아 봅니다.

폭주족도 한번 되어보고...



여기는 머리자르는곳인듯
음식 파는곳이 있긴한데 , 별로 먹고싶은생각은 안들고  ,기념품/특산품 파는곳이 있길래 그곳에 가서 펑리수 사는데 쿠폰을 다
써버리고 나왔습니다. (구경 금방끝납니다 --;)

개인적으로 일본 오다이바에 있는 일본 옛거리를 구경하고 온적이 있는지라 , 별감흥도 없고 재미도 없더군요.
만약 처음 이런 곳에 가시는 분이라면 권할수 있습니다만 , 오다이바에 있는거 다녀오신분은 안가시는걸 권합니다.


대만고사관을 나오면 , 역시 정면에는 타이페이 기차역이 버티고 서있습니다.

아직 시간이 남는지라 지하로 가서 MRT 를 타고 쓰린역으로 갑니다. (왜냐구요?? 배고파서 만두먹으려고요.ㅋㅋ)


MRT를 타고가면서 보이는 풍경들....  대만스럽습니다  , 윗 사진은 유명한 호텔이라고 하던데..왠지 비싸 보이네요

쓰린역에는 대만여행 5일차 포스팅에서 기술한 역앞 만두집이 있습니다.

우리의 슈퍼스타 김치만두와 고기만두 들이 즐비합니다.

들어가서 자리를 터 잡고 메뉴판을 봅니다.


한자와 영어를 번갈아 가면서 보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옆에 있는 숫자는 개당 가격이에요...

맨 밑에 DRINK 라고 되어 있는데 , 하나는 백두유 , 하나는 흑두유 인데 , 맛이 약간 아주 살짝 오묘한 차이가 있을뿐 큰 차이는
없습니다. 백두유가 좀더 달긴 하더군요.    이건 필히 마셔줍시다.. 정말 굿

가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 1원짜리 동전 처리하는데는 이 가게 만한곳도 없습니다 ㅋㅋ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주문해두고 기다리는중 -_-;;; 어우 대만와서 살이 더 찐것 같네요.


일단 어묵탕 (Fish Ball Soup) 와  백두유 를 주문했습니다.
어묵갯수도 꽤 되고 (지우펀에서 먹었던것이 좀더 맛있습니다 .진짜 어묵같기도하고) 가격에 비해 나름 괜찮네요.


김치만두 12개를 주문했습니다.  우리 입맛에 맞는 김치맛입니다.
아마 7일간 여행하면서 대만에서 유일하게 느낀 한국의 맛일듯 싶군요.


요건 새우 만두 입니다. 참 담백하니 좋습니다.



음식먹다가 손문이 있는 중화민국 90주년 기념주화 를 발견....
기념주화 라지만 , 뭐 평상시에도 마구 쓰는 동전이더군요..ㅋㅋ

배부르게 잘 먹어주고


자동로밍은 잘 되고 있나 , 휴대폰 확인 한번해보았습니다.
KT 3G 는 대만 타이페이에선 FarEaston Taiwan 통신을 로밍하더군요.입가심을 하러 이번엔 어제 갔던 그곳.. 
또 쓰린야시장에 갑니다 ㅋㅋㅋ


왠지 이번에 대만을 떠나면 다시는 안올것 같은 느낌이 팍팍들어서~~
눈물의 망고삥을 먹어주고 , 다시 타이페이역으로 와서 타오위안공항을 가는 버스에 몸을 실었습니다.

여기서 부터 사진이 좀 없는데 , 타오위안 공항은 우리나라 인천공항과 같이 1터미널과 2터미널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 1터니멀은 국내서 , 2터미널은 국제선이라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 국제선이라도 어떤건 1터미널에서 타야하고
어떤건 2터미널에서 타야합니다.

그래서 다신의 항공사와 항공편명을 잘확인해서 어디에서 타야하는지 미리 알아 두어야 합니다.
전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아마 1터미널에서 탔던것 같습니다 -_-

그런데 버스를 2터미널에서 내린지라.... 2터미널과 1터미널 사이는 버스운행도 하지만 무인모노레일도 운행하고 있으니
무인 모노레일을 타고 가시면 편합니다.

출국수속을 밟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신똥양이 떡~하니 버티고 있으니 거기서 펑리수 사셔도 됩니다 ㅋ

보안검색대를 나오자 마자 옆쪽으로 가는 계단에 PP카드 (Priority Pass)를 사용할수 있는 라운지가 있습니다.
저는 1시간정도 여유 있게 간지라 ,라운지에 들어갔습니다.

여기 라운지도 인천공항 라운지와 크게 다를바 없습니다만 ,왠지모를 넓직함이 느껴집니다.


생각보다 넓지요?
위 에 있는 두 문은 1인용 안마 의자에 wii 가 설치된 TV 가 있습니다.
1인용 휴게실이죠.  인터넷 PC도  좌아악~ 있고 , 비행기 탑승하러 갈때까지 저와 누나 두명만 있었기 때문에
전세 낸듯한 기분을 느꼈습니다.


음식종류는 다른 라운지가 구비한것보다 좀 더 많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그게 우리 입맛에 맞느냐겠지요?


냉장고에도 이렇게 음료가 많길래 , 첨보는 음료수 하나를 곁들여서 음식을 떠 왔습니다.


스타후르츠 쥬스와 만두 , 호밀빵 , 완탕 , 죽위에  건어물갈아서 양념과 버무린것??


문제의 스타후르츠 쥬스...혹시 대만가셔서 이거 호기심에 드시는분 있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한 모금 빨고 버렸어요 -_-;; 

옆에 빨간 쥬스는 사과쥬스인데 저건 맛있습니다.


밥먹고 혹시나 해서 켜본 070 전화기...여전히 잘 터집니다..하하
기념으로 집으로 전화해서 곧 출발한다고 연락을 취했지요.


구성에 가면 요렇게 오락장이 있습니다.
안마의자 4대 , 골프 연습하는 기구 , XBOX 2대던가???   쉬었다 가는거 치고 구비가 잘되어 있더군요.

PP카드가 이렇게 좋을줄이야.ㅋ

열심히 먹고 쉬고 하다보니 어느덧 탑승시간이 되어 부랴부랴 탑승수속을 마치고 비행기에 탑승을 했습니다.


비행기 창문으로 바라본 도원국제공항의 모습 
안녕 타오위엔 국제공항아~~ 안녕  대만아~~- _-/~~


한국으로 컴백한다고 기념으로 준 기내식......오우  그냥 빵과 과일만 섭취 ㅋㅋㅋ

비가 너무 와서 좀 힘들기도 하고 , 입맛에 안맞는 음식때문에 고생도 했지만 , 그래도 나름 의미있는 여행이었습니다.
하지만 , 대만에 또 가라고 하면 안갈것 같습니다. 아니 대만이 아니고 정확하게 말하면 타이페이市 겠지요.

서울과 너무나 닮은 건축물과 구성 덕분에 별다른 감흥을 느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다음에 타이난 이나 타이쭝 으로 가면 다시 방문하게 될지 모르겠군요.

각 포스트 끝 부분에는 해당 여행지에 관한 제 주관적인 느낌이 적혀 있습니다. 주관적이라는 단어가 의미 하듯
극히 개인적으로 느낀부분을 이야기한것이기 때문에 , 다른분들이 경험했을때와 느낌은 상당히 다를수도 있음을 염두하시고
읽어주세요.

1. 대만고사관은 저런곳 안가보신 분만 한번쯤 가볼만 합니다. (비슷한곳을 방문하셨다면 과감하게 Pass 하세요
2. 쓰린역앞 저 만두집은 정말 싸고 맛있습니다. 대만 동전 털어버리실분들은 귀국하는날 저곳에서 털어버리시길...
3. 역시 대만에서도 PP카드와 070 전화기가 있으면 대단히 편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