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이 외 자격

2016년 제34회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시험 합격

by 싱아 2016. 11. 11.
반응형

:: 지게차 운전기능사 필기시험 합격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시험에 합격했다. 굴삭기도 같이 접수해서 치뤘어야 하는데 , 지게차만 접수해버렸네..

이론공부 7일 정도 하고, 5일동안 기출문제 풀이로 다진후에 시험에 임했는데 , 생각보다 좋은 결과가 나온거 같다.
예전에는 기출문제만 공부해서 붙을수도 있었겠지만, 지금은 이론정립을 좀 해야 붙겠구나 싶다.

올 7월부터 인가 , 여러가지 건설기계 문제가 섞여나오지 않고 , 자기가 보는 조종기계에 관한 문제만 나오는걸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이론 공부 안하고 봤으면 안좋은 결과가 나왔을지도 모르는 일..

책은 예전에 사두었던 기분파 굴삭기 책으로 봤는데 , 예전에는 굴삭기,불도저,로더,천공기,모터그레이더,지게차 까지 시험범위가 똑같고 모든 중장비 문제가 짬뽕이었던지라 , 이 책을 사도 지게차 문제가 있어서 시험보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다.

지게차 챕터도 따로 되어 있어서 공부하기 더 수월했더랬지..

공부한 흔적들..  기출문제 출력해서 풀어본건데 나름 괜찮은듯, 한번에 합격해서 기쁘기는 하다.
같이간 사람들도 모두 붙어서 더 기뻤기도 했고..
필기공부 팁을 좀 적어본다면 기출문제만 열심히 공부해도 붙기는 하겠지만 , 수월하게 붙으려면 이론 정립을 좀 하고 보는걸 권한다.
유압은 물론이고 , 지게차의 종류와 지게차 본체에 대한 구조까지 훑어야 한다.
두가지 방법으로 공부할수 있는데

1.편하게 공부하고 싶으면 >> 기분파 교재를 사서 보면 됨 (만원)  
2.돈안들이고 공부하고 싶으면 >> 지게차 기출문제 3년치만 출력해서 반복 풀이

그런데 , 기분파 교재의 경우 합격하고, 합격수기를 에듀웨이 네이버 카페에 올리면 문화상품권 만원을 지급하기 때문에 1번으로 공부하고 후기 적는걸 권하고 싶다. 편하기도 하고, 워낙 이론도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