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수

티스토리 글 발행 전 글 다듬기

by 싱아 2020. 2. 1.
반응형

 티스토리 글 편집기가 구형 버전이 있고 신형 버전이 있는데 (모바일 버전이 신형) , 컴퓨터 상에서는 구형과 신형 모두를 지원하고 있다. 나 같은 경우 구형에만 익숙해서 신형을 잘 안 쓰려고 했는데, 신형에는 맞춤법 검사 기능이 있어서 그걸 한번 사용해보곤 바로 신형으로 옮겨버렸다. 이 맞춤법 검사 기능을 소개하려고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다.

 일단 글 편집기 화면이 2단으로 나뉜 화면이 나온다면 구형 에디터이다. 블로그 설정에서 편집기 설정을 바꿀 수 있으니 바꾸고 쓰면 된다. (혹시 몰라서 사진 첨부)

이것이 2단으로 된 구형 편집기

 신형 편집기로 수정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다. 티스토리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키보드에서 'q' 키를 누르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으로 들어가게 된다. 그곳에서 콘텐츠 > 설정 > 콘텐츠 설정 > 새로운 글쓰기를 '사용합니다'로 변경

관리홈 > 콘텐츠 > 설정
새로운 글쓰기 > 사용

 편집기 설정을 바꾸고 나서 글쓰기를 하면 다음과 같은 편집기 화면에서 글을 작성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이 신형 편집기 화면)

보면 하단에 '맞춤법 검사' 버튼이 있는데, 이게 상당히 유용하다. 맞춤법이나 띄어쓰기 같은 것을 검사해서 바로 적절한 단어나 문장으로 수정할 수 있게 해주는 막강한 기능이다.

2월 4일에 올라가게 예약 걸어둔 포스팅 ㅋㅋ

 맞춤법 검사를 누르면 저렇게 잘못 구성된 단어를 체크해주고 무엇이 오류인지 알려준 후, 옆에 수정을 누르면 바로 치환해준다. 나 같은 경우 맞춤법에 민감한 편이라 전에는 한글(HWP) 프로그램 띄워서 글 쓴 후 F11 눌러서 맞춤법 검사를 하고 다시 복사> 붙여 넣기 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곤 했는데, 이젠 그러지 않아도 되는 것 같아서 좋다.

 포스팅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반응형

'꼼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으로 국민지원금 (재난지원금) 조회  (0) 2021.09.05
아마존 아이파슬 직배 조회방법  (1) 2016.10.06
경차 유용한 정보  (0) 2015.10.26
상품권 신공  (0) 2012.06.26
국외여행 시 환전팁  (0) 2011.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