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구형PC에 윈도우11 설치하기

by 싱아 2021. 10. 9.
반응형

:: 구형PC에 윈도우11 설치하기

 

TPM 2.0등으로 인해 윈도우11 설치불가 메세지가 나오는 구형PC에서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나 같은경우도 나온지 3년밖에 되지않은 라이젠 2400G CPU사용자인데, 설치 불가라고 나와서,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한 번에 업그레이드를 마쳤다.

 

업그레이드 실행전, 이 프로그램으로 인한 모든 오류 및 데이터 유실등의 상황에 대해선 설치자 본인이 책임을 져야 함을 유의 하기 바란다. (블로그 주인은 책임없음)

 

일단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해제한다.

Windows11Upgrade_EN.zip
0.39MB

 

WINDOWS11 UPGRADE.EXE 을 실행시킨다.

WINDOWS 11 ISO 파일이 있는경우는 위쪽을 선택 한 후 ISO 파일을 선택해주고 없는경우 아래쪽을 선택하여 WINDOWS 11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1. 윈도우11 ISO 있는 경우

이 창이 뜨고,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딘다.

- Upgrade  : 윈도우의 앱과 데이터가 보존된 상태로 판올림.

- Data Only : 앱은 사라지고 데이터만 보존된 상태로 판올림.

- Clean Install : 앱과 데이터 모두 사라지고 깨끗한 상태로 판올림.

 

원하는 메뉴 선택하고 아래 Install System 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되며, 중간에 윈도우11을 지원하지 않는 PC라며 설치후 수반되는 오류나 데이터 유실사항은 책임지지 않는다는 메세지가 뜨는데 V체크하고 설치하면 된다.

(물론 이 것에 대한 책임 모두 설치자 본인이 진다. >> 블로그 주인은 책임 없음)

 

2. 윈도우11 ISO 파일이 없는 경우

이 메뉴가 뜨며 언어를 선택하고 아래에 Select Language First 를 누르면 해당 언어버전의 ISO 파일이 배경화면에 다운로드가 된다.

 

다운로드후 다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Select Windows11 ISO file을 실행하면 된다.

 

설치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