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산 것들

멜로즈 U20 DUAL USB 메모리

by 싱아 2009. 4. 11.
반응형
WINDOWS VISTA 및 SeVen Version 설치를 쉽고 빠르게 하고자 USB 메모리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이제는 SLC 방식메모리를 구하기가 어렵더군요..잘나오지도 않고...나와도 비싸고..

대신 저렴한 MLC 방식을개량한 DUAL MLC 방식의 USB 가 눈에 많이 띄더라구요.
DUAL MLC 방식은 입력 칩과 출력칩을 따로 두어서 독립적으로 처리하게하여서 속도를 비약적으로 향상 시킨거라고 합니다.

실제로 써보니......빠릅디다...ㅋ
SLC 의 따귀 때릴정도 였으니 말 다했죠뭐....

제가 구입한건 멜로즈 U20 8GB Dual MLC 입니다. 가격은 23000원인가 준거 같아요. 송료포함..
초고속 시대라 그런지 배달은 역시 하루군요 --;


포장은 매우 간결합니다. 플라스틱 커버에 종이 위에 USB 올려 놓은 정도 랄까요
서비스로 황사마스크를 하나 끼워주는 센스....  봄철의 필수 휴대품이라고 써있는게 눈에 보이네요.

플라스틱 부분을 제거하면 바로 제품이 나옵니다. 포장의 거품을 정말 제대로 뺐더군요.

느낌상...그 뭐냐... 애플 스타일이 아니고 삼성 애니콜 하얀색으로 나온 폴더 휴대전화기 느낌이 납니다.
실제로 만져보면 , 좀 조잡한 플라스틱 이랄까요.  플라스틱이라서 내구성이 염려 되긴 합니다.

허브에 끼워보면 요런모양 입니다.

좌측부터 SLC 1GB  ,  MLC 256MB   , Dual MLC 8GB 순서

꼽으면 역시 바로 인식합니다.

속성을 보니 8GB 맞군요...

과연속도가 얼마나 나올런지 벤치마크 한번 들어가 봅니다.

1. HD벤치

100MB 로 설정했는데 ,읽기 26MB /S  , 쓰기 9MB /S  , 랜덤읽기 29MB/S , 랜덤쓰기 4.6MB/S 를 기록해줍니다.

2. HD Tune Pro
 

그래프가 들쭉날쭉 합니다만 , 일단 액세스는 플래시 답게 0.6ms 찍어주셨고...
읽기 최고 28MB /S , 최저 2.5MB /S , 평균 20.3MB /S 를 기록하였습니다.

쓰기로 설정하면 자꾸 오류가 떠서 읽기만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3. 플래시 메모리 툴킷


괜찮군요...허허

5. ATTO Benchmark


6. 실제복사

WINDOWS 7_7077 DVD 파일 (몇기가인지 까먹었음) 복사중입니다.
속도가 4.5MB/S 라고 나와있는데.. 실제 최고 속도는 4.63MB/S 였습니다.. 쫌만 더...더..더~~ 를 외치다보니
어느새 내려가더군요 --;


* 총평 *
저렴한 가격과 속도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재질이 플라스틱인게 좀 걸리지만..뭐 어떻습니까... 싸고 동작 잘되면 장땡이지...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