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산 것들

사파 (SAFA) A500R 보이스레코더

by 싱아 2009. 1. 1.
반응형

오픈마켓 최저가 49만원대의 고가 레코더... <-- 왜 이가격에 나오는건지 이해할수 없다.

하지만 나는 어떤분이 선물로 받으셨는데 필요없어서 미사용으로 판매한다고 하셔서 협상끝에 2GB 모델을 15만원에
Get 하게 되었다.

사실 보이스레코더 이런걸 어디다가 써? 할수도 있겠지만, 강의녹음 및 녹취용으로 사용할 생각이어서 구입하게 되었다.

내 스마트폰인 SPH-M4655도 녹음이 되긴 하지만 (VITO AUDIO) , 아무래도 전문 보이스레코더 보단 떨어지는게 사실 이낙..
게다가 박스의 제품 넣는 부분위에 2개의 구멍이 뚫려 있어서 비밀녹음 하기도 아주 좋다.

그냥 박스를 책상 위에 올려두기만 하면 되니까...

사양을 보자

이왕이면 고음질을 추구하는 나는 SHQ만 사용할 것 같은데, 약 13시간까지 녹음이 가능하다고 하니 괜찮은거 같다.
HQ만해도 그리 나쁘지 않은 음질이지 뭐..

시간만 보고 , 별로 녹음도 못하네 하고 판단하는 분들이 계신데, 보이스 레코더는 저장시간과 음질은 반비례 함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획기적인 압축코덱이 나오면 모를까... , 어떤제품은 같은 2GB짜리 레코더인데도 불구하고 SHQ음질로 2122분을 녹음 할 수 있다고 광고 하더군요.  음질이 과연 어떨지....

약 35시간인데 , 그러면 당연히 압축을 많이하게 되므로 음질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가격이 쌀테니 가격대 성능비를 생각하신다면 나쁜 선택은 아닐테지만요.

이 제품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체 / 고성능 듀얼마이크 / 이어폰 / 전화선 / 전화녹취 어댑터 / 핀 마이크 / 배터리2개 / AV INPUT 케이블 /
MINI USB케이블 / 박스

알차다면 알찬구성이고 , 빈약하다면 빈약하다고 볼수 있는구성입니다.
본인은 가격에 비해 빈약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우치가 따로 없다는 점이 좀 많이 걸립니다.

사진을 봅시다.

 이 구멍은 비밀녹음할때 사용하는것이다. 아래 사진을 보면 이해가 될듯...


보이스 레코더가 저 구멍 바로 아래에 위치하기 때문에 비밀녹음 하기 딱 좋다. 박스도 공책같이 생겼다고 업체에서는
주장하는데.. 나는 그냥 박스 같구먼...ㅋㅋ


자잘한 부속품들..
본체 , 증폭마이크 , 이어폰,  유선전화기 녹음셋 , 거지같은 배터리 1쌍이 전부.
가격에 비해 부실하다. (나는 빈약한  구성으로 본다.)

실질적으로 주로 사용하는 것은 몇 안된다.


왼쪽 구멍 슝슝은 외부 스피커 부분이고 , 우측은 AAA 건전지 2개를 넣는곳입니다.
건전지 넣는곳은 배터리가 딱맞게 제작되어서 넣고 뺄때 많이 뻑뻑합니다.


액정은 흑백 액정입니다. 화면표기도 7 Segment 식 영어표기를 하고 , 결정적으로 백라이트가 없어서 밤에 아주 불편합니다.


이어폰 / 미니USB연결단자 / 삭제버튼 / 홀드
미니 USB 로 PC와 연결하면 이동식디스크로 인식을 한다.


NOISE.C 는 재생할때 잡음제거를 해주는 기능이고 , REPEAT 은 뭐 구간반복 이런거 설정할때 쓰는거고..V.A.S 는
아주 좋은기능인데 , 음성입력이 들어올때만 자동으로 녹음을 하는 기능이다. 그러나 성능은 So..So...


문제의 거지같은 듣보잡 배터리 2개.....
이거 꼽았더니 배터리 오링났다고 새거 끼우라고 나오더라..ㅋㅋㅋ 좋은것좀 넣어주지..

SHQ 로 녹음했는데 , 음질은 걍 그러네.... 보이스레코더만 넣고 49만원대에 판매하기 미안했는지..
MP3 기능도 되고 라디오 기능도 되더라.. 근데 이놈도 이어폰이 안테나 기능을 하더라고...--;;

녹음을 다하고 미니USB케이블을 이용해 PC와 연결을 시도하면 다음과 같은 드라이브가 하나 떡~ 하니 생긴다.


2GB짜리 폴더의 속성 , 사용 중인 공간은 MP3몇개와 녹음 10개정도 (SHQ)했더니 저렇게 나왔다.

해당 드라이브로 들어가보면 폴더가 2개가 생성되어있다.


VOICE :: 녹음파일이 저장되는 폴더
MUSIC :: MP3파일을 저장하는 폴더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된다.

1시간정도 쪼물딱 거린 결과는 다음과 같다.


장점
1. 디지탈 FM 라디오가 된다. (But 이어폰이 안테나 인지라 , 조절 잘해야 잡음을 없앨수 있다.)
2. MP3 플레이어도 된다 (EQ도 있음)
3. 비밀녹음기능이 있다. (겉으로 보면 전원도 꺼진상태로 보인다.)
4. 노트형식의 녹음상자를 줘서 녹음상자 안에 넣고 녹음을 하면 강의자나 상대방이 녹음을 하는지 알수 없기 때문에
   원활한 녹음을 할 수 있다.

단점
1. 액정보호 필름 부재
2. 액정 백라이트 부재
3. 파우치 부재
4. 7 Segment 식 영어 액정표기로 불편하다.
4. 음질은 생각보다 soso...
5. 번들 배터리는 쓰레기

뭐 난 싸게사서 싸게 팔아먹었지만..그래도 그냥저냥 쓸만한 제품이었음..

BuT.... 이가격주고 살만한 제품은 절대 아님.
2GB 제품을 10만원 이하에 Get 하시게 되면 그냥저냥 괜찮은 선택이십니다.

구글링과 네이버 검색을 해본결과 이 사용기가 사파 A500R 의 유일무이한 사용기인것을 확인했다. (현 시점)
최초의 사용기 치곤 좀 부실 하지만..그래도 뭐 구매하려는 사람에게 도움은 되겠지 싶다.
 
반응형

'내가 산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멜로즈 U20 DUAL USB 메모리  (1) 2009.04.11
올림푸스 E-520 + Zuiko Digital ED 14-42mm 렌즈  (6) 2009.02.25
HJC T-5 헬멧  (0) 2009.01.01
KTF 서태지폰 W400  (4) 2009.01.01
CEBE 1550B 고글  (0) 2009.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