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산 것들

LG 식기세척기 구입 (DFB22WA)

by 싱아 2021. 7. 6.
반응형

가전 삼신기 중에 으뜸이라는 식기세척기를 구입했다.

원래는 6인용을 사려고 했는데, 주위에서 무조건 12인용 사라고 해서 빌트인이 어려운 주방인지라, 프리스탠딩 형태의 식기세척기를 구입~

 

가전은 LG라는 믿음으로 LG 디오스 DFB22WA 를 구입함.

 

모델명 썰을 좀 풀어본다면

DUB 는 빌트인형

DFB 는 프리스탠팅형

 

W는 하얀색, S는 샴페인골드, M은 맨하탄 블랙 색상 되겠다.

뒤에 A 붙은것이 전면 디스플레이(시간)가 추가되었고 R이 붙은것은 렌탈 모델이다.

인터넷에서 948,200원에 구입했다.

 

즉시할인 카드추가할인 쿠폰할인은 무슨 등급이되서 받은게 아니고 무조건 주는 쿠폰에 신한카드만 있으면 그냥 추가로 할인해줬음

 

배송은 LG직영점에서 배송을 해줬고 주문한지 5일정도 걸렸다.

설치전에 미리 기사님이 사전답사오셔서 설치할 위치 파악하고, 가능여부를 알려주신다.

이때 불가하다고 하면  무료 반품도 가능함.

 

미리공간을 빼둔지라 설치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30분 정도?

두둥, 식기세척기 배달왔어요~
내가 선택한 그 모델명 맞음

벗겨내면 이런 모양

4월제조 모델이구만...

호스가 2개인데, 하나는 상수도에 연결하고, 하나는 배수구에 연결한다.

설치하면 요런모습

깔끔하다. 저 LG와 DIOS 사이 정 가운데에 세척시간 LED로  나오게 된다. 

상단에 이런 모드들이 있는데, 버튼이 터치형이라기 보다, 터치를 가장한 스위치 느낌?

꾹 누르면 딸깍?? 이런느낌이 난다.

전원 >> 옵션 선택 >> 시작버튼   순서로 누르고 문을 닫으면 세척이 시작된다.

바닥면

360도 회전하는 세척기 물줄기 봉??

좌측뚜껑은 소금 넣는 통이다. 정제소금 1kg 이랑 물 700ml 넣으면 석달 쓸 수 있음

물이 안좋은 지역은 넣는게 좋다고 한다. 

 

정제소금 1Kg  8봉지에 배송료포함 12,000원주고 사서 넣음

 

세척기용 세재와 린스 넣는 투입구 되겠다.

요즘은 올인원 형태의 세제가 많이나와서 린스는 안넣어도 됨

스팀 나오는 구멍

스팀 옵션을 넣고 돌리면 100도의 스팀이 나와서 깨끗하게 세척해준다는데 플라스틱 통 들 우그러질까봐 한번도 못써 봄

 

맨 윗칸

수저나 국자류 넣는 맨 윗칸

식기나 그릇, 컵류 넣는 중간 칸
냄비류 등 큰 것 넣는 맨 아랫 칸
다 넣고 세척한번 시원하게 했음

구매 기념으로 세제 한봉지 주고 가셨다.

프로쉬 베이킹소다 세척제와 자연퐁 한봉지 중에 선택이라던데, 프로쉬가 다 떨어진건지 자연퐁 주고 가심...

왠지 자연퐁 주고 갈 것 같아서, 미리 프로쉬와 캐스캐이드 플래티넘을 구입해놨다.

프로쉬 베이킹소다
캐스캐이드 플래티넘

 

내가 써본 바 세제는  캐스캐이드 >> 프로쉬 = 자연퐁 인듯 싶다.

확실히 캐스캐이드가 뭔가 쎈 느낌? 그런데 캐스캐이드는 나눠서 쓸수가 없으므로, 정말 설거지거리 많을때 꽉 채워서 한 개만 넣는다 라는 느낌으로 사용하고 자연퐁이나 프로쉬는 손으로 힘을 조금 주면 반으로 나눌수 있어서 적당한 양의 설거지거리에 반만 넣어서 세척기를 돌리면 딱 이었다.

 

써보니, 아주 잘 산듯 싶다.

설거지로부터 완전히 해방 됨. 

설거지 할 시간에 휴식을 취하거나 딴 일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괜히 삼신기가 아닌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