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

큐넷 응시자격 서류심사 접수 (경력증명)

by 싱아 2021. 10. 9.
반응형

심사 서류

:: 큐넷 경력증빙

 

큐넷에 경력증빙이 학력밖에 안되어 있어서 기술사 및 기능장 시험에 응시 할 수 없는 상태였다. 

그래서 이번에 경력증빙을 해서 응시자격을 갖춰보기로 하고 준비물을 알아봤다.

필요서류는 응시자격 심사서류와 경력증명서(인력공단 양식) 이다.

 

1. 군 경력

정부24에서 병적증명서를 신청해서, 군경력 증빙을 받을수 있다.

특기번호와 기간 모두 명시되게 출력을 하면 된다.

병적증명서 출력은 신청한 당일은 거의 안되고 2일정도 소요되는 것으로 생각하고, 미리 신청해야한다.

 

2. 전/현 직장 경력

인사담당자에게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력증명서 양식을 보내주면, 대표이사 직인을 찍어서 등기로 받는식으로 해야 한다. (물론 직접 찾아가서 직인 받을수 있어도 됨)

 

회사 자체 경력증명서 양식은 공공기관이나 공무원 또는 인력공단에서 인정하는 협회에서 발행한 것 아니면 인정을 해주지 않음을 유의해야 한다. 즉, 사기업 경력증명서는 인정을 안해주므로, 반드시!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력증명서 양식을 주고 직인을 받아와야 한다.

 

나는 학력만 인증했었기에, 군경력과 전/현 직장 경력증명서를 만들어서 가까운 지역 산업인력관리공단에 방문을 했다. 등기로 제출해도 되는데, 지역 인력관리공단이 들러야 할 장소의 중간에 있던지라 경유해서 가보기로 했다.

 

평일에 가서 그런지 대기자가 아예 없었고, 접수를 하고 약 8분만에 처리가 끝나버렸다.

응시불능이라고 떴던 종목이 응시가능종목으로 바로 바뀌었다.

서류 제출까지 끝냈으니, 내년에는 기술사에 도전해봐야지...

 

관련서류는 아래에서 찾으면 된다.

http://www.q-net.or.kr/cst006.do?id=cst00601&code=1201&gSite=Q&gI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