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

전파진흥원 시험 접수 팁

by 싱아 2021. 10. 18.
반응형

:: 전파진흥원 시험 접수 팁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이하 전파진흥원) 실기 시험 접수 팁을 포스팅 해보려 한다.

오늘 통신설비기능장 접수하면서 여러가지 오류로 시간을 40분이나 허비하면서 찾아낸 팁이다.

 

전파진흥원은 정보통신계열의 시험을 주관하는데, 정보통신시험들은 작업형 시험이 꽤 있는 편이다.

작업형 시험의 경우 시험장에 수용할수 있는 인원에 대한 한계가 있고, 지역별로 시험장 수도 많지 않아서

접수를 늦게하면 연고지에서 아주 먼 곳까지 원정시험을 치르러 가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접수시간 10시 땡 되자마자 피말리는 대기열을 뚫는 접수경쟁을 해야 하는데, 모바일로 들어가든, 크롬으로 들어가든 아주 많은 오류를 뿌리면서 접수를 어렵게 하고 있다.

 

40여분동안 오류와 씨름하여 알아낸 접수비법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이다.

MS에서 공식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선언을 했고, 모바일시대에 크로미움 이나 사파리 계열의 브라우저 사용률이 훨씬 높은 이 시대에, 아직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해야 원활한 서비스를 받을수 있는 웹페이지가 있다니 놀라울 뿐이다. 접수하면서 시간허비하는 응시생들의 고충은 씨알도 안먹히는건지 오늘도 수 많은 오류를 뿜뿜 해주셨더랬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있는 PC는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서  접수하면 되는거고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없는 PC는 (윈도우11 사용자 등) MS 엣지 브라우저의 옵션으로 들어가서 익스플로러 모드로 바꾸면 간단히 해결 된다.

 

엣지 브라우저 다운로드 주소는 요기 >> https://www.microsoft.com/ko-kr/edge

 

그래서 엣지에서 익스플로러 모드 사용하는 법을 소개한다.

엣지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 을 누른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설정'으로 들어간다.

설정 - 기본브라우저 탭으로 가면 Internet Explorer 호환성 모드가 있는데

이곳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를 사용할지 말지와 특정사이트만 익스플로러 모드로 여는 것을 설정할수 있다.

 

나같은 경우 전파진흥원만 익스플로러 모드를 사용하면 되므로, https://www.cq.or.kr 만 추가 해 주고 엣지를 재기동 하였다. 그리고 접수를 하는데, 대기열 창만 뜰 뿐 크롬에서 발생했던 로그인 풀림이나, 시스템오류 그 외의 각종 오류창을 단 한번도 보지도 않고 한 번에 접수를 마쳤다. 

 

처음부터 익스플로러로 했으면 시간허비도 안하고 내 할일 했을텐데, 오류랑 씨름하다가 익스플로러로 바꾸고 한 번에 해결되니 참 허무하기 그지 없다. 언제 크롬계열 브라우저에 최적화 해줄지 모르겠다만, 그 전까지는 계속 익스플로러 모드로 접수하는게 속편한 방법이라고 보면 된다.

 

통신시험 보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f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