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이 외 자격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연습

by 싱아 2016. 11. 13.
반응형

:: 지게차 운전기능사 실기 연습

필기시험을 합격하고 이제 본격적으로 실기연습에 돌입을 했다.
처음에는 시작코스에서 드럼통위에 있는 파레트를 뜨고 내리는것을 연습하고, 시작코스에서 나가자 마자 바닥에 있는 파레트 위에 파레트를 올려놓고 빼는걸 연습하고 전진 주행 코스를 연습한후, 후진 주행코스를 연습. 그리고 이걸 다 합쳐서 완전한 코스를 연습을 한다. 각 파트별로 나눠서 연습하고 , 합쳐서 연습하니 확실히 몸에 베이는 속도가 다른것 같다.

이것이 전체적인 주행코스

시작코스에 있는 드럼통 위 파레트 뜨기

시작코스 파레트 뜨고 바로 주행으로 나가는 길

* 여기서 실격이 많이되는데 포크의 높이를 저 정도 높이로 설정  한 후 주행을 해야 한다. (주행중에는 레버 조작 X)

바닥 파레트에 포게는 구간 , 여기서도 파레트 끌림 이라던가 , 검지선에 바퀴가 닿아서 실격 되는 경우가 있다.
우리 기수 같은 경우 총원이 11명이라 , 돌아가면서 지게차를 운행하는데 사람수가 적다보니 정말 자주타게 된다.
잘 타는 사람은 덜타고 , 못하는 사람은 더 타게해주는 시스템이 자연스럽게 생기게 되더라.

보통 3일 정도 연습하면 왠만한 감은 다 잡고 5일정도 되면 , 그냥 바로 시험봐도 되는 사람들이 속출한다.. 
7일정도 되면 점점 루즈해지는 맛도 있고..점점 타기 싫어하는 사람도 생김 ㅎㅎ

원래 국비지원반의 경우 대다수 수강생이 40~50대 남자인데 반해 ,우리 동기들은 40대 1명 , 50대 1명 빼고 8명이 30대, 1명이 20대로  이루어진 초 젊은이 기수라서 더 그런지도 모르겠다.

남은 4일 연습 잘해서 , 22일에 있을 실기시험 잘보고 와야지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