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이 외 자격

무인동력비행장치 4종 교육 수료

by 싱아 2021. 7. 9.
반응형

드론 조종자격이 2021년부터 4종류로 차등화 되었다고 한다.

 

1종 : 최대이륙중량 25kg 초과 , 자체중량 150kg 이하

2종 : 최대이륙중량 7kg 초과, 25kg이하

3종 : 최대이륙중량 2kg 초과, 7kg이하

4종 : 최대이륙중량 250g 초과, 2kg이하

 

그 이하 초소형무인동력비행장치는 자격없이 운행할수 있다.

3종부터는 교육기관을 통해 비행로그도 제출해야 해서 기간도 걸리고 돈도 들지만

4종 교육은 인터넷 강의 6시간 수강후 시험 70점만 맞으면 되기 때문에 부담이 없길래 도전 해보기로 했다.

교육신청 및 강의수강은 아래 사이트에서 할수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배움터 (kotsa.or.kr)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육상, 항공, 철도 등 교통 전분야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각종 교통안전사업을 펼칩니다.

edu.kotsa.or.kr

기타교육 > 무인동력비행장치 4종 온라인 교육

신청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나의 학습현황에 등록이 된다.

 

열심히 강의를 듣고 셤을 보면 됨, 인터넷에 족보가 돌아다니지만, 

100%  다 나오진 않고 5~6문제는 없는 문제가 출제 된듯 싶다.

어쨌든 나는 75.25점 받아서 수료함.

수료증은 바로 출력이 가능하다.

밖에서 드론 날리고 있으면, 시청직원들이 와서 자격증 보여 달라고 하는경우가 있다고 하니

폰에 저장해서 가지고 다니거나 출력해서 가지고 다니는게 좋을듯 싶다.

 

다음엔 1급이나 교관 자격증 도전해봐야지...

반응형